JK뉴스

울산시남구 이제는 청년 마음에도 투자하세요! ‘마음짐(GYM) 들어드림’ 업무협약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챙기기 위한 신규 체육시설 업무협약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5 [15:27]

울산시남구 이제는 청년 마음에도 투자하세요! ‘마음짐(GYM) 들어드림’ 업무협약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챙기기 위한 신규 체육시설 업무협약
JK 뉴스 | 입력 : 2024/04/05 [15:27]

▲ '마음짐 들어드림' 업무협약


[JK뉴스=JK 뉴스] 울산 남구보건소는 5일 청년들의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강화를 위해 울산광역시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울산 남구 신규 체육시설 2개소(채움 필라테스, 필라테스 인)가 청년정신건강증진사업‘마음짐(GYM) 들어드림’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마음짐(GYM) 들어드림’은 정신건강 고위험 청년 발굴을 위해 청년층 이용률이 높은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청년층에게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건강서비스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청년 정신건강캠페인이다.

시설 내 자가검진 QR코드를 부착해 누구나 쉽게 자신의 정신건강 수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을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 정보 배너 및 리플렛, 스포츠 물병 등 다양한 홍보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마음짐(GYM) 들어드림’은 2023년 3개소(퍼스트 클래스 휘트니스, 기린 피트니스센터, 더 헬스 피트니스) 정신건강증진 업무 협약으로 남구 지역 청년정신건강 자가진단을 1,271건 시행했으며, 만족도 등 의견 수렴을 통해 체육시설 2개소에 추가·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체육시설 운영 관계자는 “취업과 학업, 진로, 대인관계 등에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청년 회원들에게 신체 단련과 함께 마음 단련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참여 동기를 전했다.

이재혁 남구보건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청년층이 우울, 불안감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보다 쉽게 나눌 수 있는 소통 창구로서의 소임을 다해 청년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