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석기·원시인으로 살아보기

국립중앙과학관 내 자연사관에서 놀라운 자연 반짝 보여주기(팝업쇼) '도구의 시작, 석기'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30 [13:09]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석기·원시인으로 살아보기

국립중앙과학관 내 자연사관에서 놀라운 자연 반짝 보여주기(팝업쇼) '도구의 시작, 석기'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9/30 [13:09]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JK뉴스=JK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놀라운 자연 반짝 보여주기(팝업쇼) '도구의 시작, 석기' 교육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선사시대로의 시간여행 느낌을 주게 될 것이다.

오늘날에는 칼, 가위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원하는 것을 마음대로 자를 수가 있는데, 이것이 없던 선사시대에는 어떤 도구를 이용했을까? 바로, 주변의 돌을 깨거나 갈아서 도구를 직접 만들어 썼다. '도구의 시작, 석기'프로그램에서는 선사시대 뗀석기와 간석기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고, 석기 사용을 직접 체험하며, 현재의 다양한 도구들과 견주어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도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국립중앙과학관 권석민 관장은 “놀라운 자연 반짝 보여주기(팝업쇼) '도구의 시작, 석기' 프로그램은 인류의 진화 단계별 사용했던 다양한 도구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여, 선사시대에 살았던 원시인류의 삶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놀라운 자연 반짝 보여주기(팝업쇼) '도구의 시작, 석기' 프로그램은 10월 1일~ 12월 31일까지 운영하며, 참여 예약과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