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장수군, ‘24년 청명·한식 산불방지 특별대책 운영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5 [11:02]

장수군, ‘24년 청명·한식 산불방지 특별대책 운영

JK 뉴스 | 입력 : 2024/04/05 [11:02]

▲ 장수군청


[JK뉴스=JK 뉴스] 장수군은 ‘청명‧한식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지난 주말을 청명·한식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종합상황실 비상근무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장수군 소속 전 직원이 7개 읍·면 주요 등산로 등 산불취약지에 현장 배치돼 순찰 활동을 진행했다.

순찰조는 △ 산림인접지의 불법 논·밭두렁 소각 행위 집중 단속 △나들이객과 등산객에게 산불예방 수칙 안내 △ 산림 내 화기물 소지 금지 사항을 계도했다.

한편 군은 봄철 상춘객이 증가하고, 본격적인 영농 준비로 인해 불법소각 행위가 많아져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2월부터 5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각 읍·면에 80명의 산불인력을 배치했다.

지난해 산불의 가장 큰 원인이었던 논·밭두렁, 불법쓰레기, 농산 부산물 단속을 강화해 불법 소각행위 적발시 30만원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또한 산불예방을 위한 소각금지 경고판(450개), 산불조심 깃발(210개)을 게첨하고 읍·면 당 산불진화차량을 1대씩 배치해 초동 진화에 신속한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있다.

최훈식 군수는 “불법·임산물 불법소각에 의한 산불을 방지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 바란다”며 “산불 발생 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장수군의 모든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해 조기 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