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계양구, ‘작전성당 부설주차장’ 25면 개방 협약 체결

주차난 해소 위해 5월 1일부터 개방... 구민 대상 사전 등록제로 운영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5 [12:07]

계양구, ‘작전성당 부설주차장’ 25면 개방 협약 체결

주차난 해소 위해 5월 1일부터 개방... 구민 대상 사전 등록제로 운영
JK 뉴스 | 입력 : 2024/04/05 [12:07]

▲ ‘작전성당 부설주차장’ 25면 개방 협약 체결


[JK뉴스=JK 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5월 1일부터 작전성당 부설주차장(작전동 71-3) 25면을 2년간 무료 개방하기로 했다.

구는 주민들의 주차장 이용에 대한 운영 보전금을 작전성당에 지원하고, 작전성당에서는 계양구 주민을 대상으로 주차장 이용 신청을 받아 사전 등록제로 운영하게 된다.

주차장 개방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24시간 개방하며, 토·일요일 및 종교행사 시에는 주차장이 통제된다.

주차장을 이용하고 싶은 주민은 작전성당으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해당 지역은 학교와 어린이집이 위치한 어린이보호구역으로, 노상주차장이 부족하고 빌라와 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만성적으로 주차 공간이 부족하다.

계양구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 폐지 및 주·정차 금지 시행에 따른 주민들의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거 밀집 지역 내 공영주차장 확충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민관 협력을 통한 부설주차장 개방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윤환 구청장은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대형마트, 종교시설 등의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공영주차장 건립, 그린파킹 조성 등 지역의 주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