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주의용소방대, 전국 강의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25일 제10회 전국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서 생활안전 우수상·심폐소생술 장려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26 [18:01]

제주의용소방대, 전국 강의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25일 제10회 전국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서 생활안전 우수상·심폐소생술 장려상
JK뉴스 | 입력 : 2024/09/26 [18:01]

▲ 제주의용소방대, 전국 강의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JK뉴스=JK뉴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25일 충북 단양군 소노문리조트에서 열린 2024년 제10회 전국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에서 제주의용소방대가 생활안전분야 ‘우수상’과 심폐소생술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전국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는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 등 안전지킴이 역할 강화, 강사 자격자 전문능력 향상과 의용소방대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제주 대표로 출전한 제주소방서 화북여성의용소방대 오순미 부장은 ‘해수욕장 안전사고 제로(ZERO)’를 주제로 한 강의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심폐소생술 분야에서는 서부소방서 대정의용소방대 신다현·강순자 대원이 ‘두 손의 기적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강의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고민자 제주도 소방안전본부장은 “의용소방대 전문강사를 활용한 도민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현장 대응뿐만 아니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노인 돌봄 등 폭넓은 소방 지원활동을 통해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