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양양소방서, 복권기금 활용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추진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26 [16:50]

양양소방서, 복권기금 활용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추진

JK뉴스 | 입력 : 2024/09/26 [16:50]

▲ 양양소방서, 복권기금 활용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추진


[JK뉴스=JK뉴스] 양양소방서는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하고자 복권기금을 활용하여 관내 취약계층 180개 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 및 안전용품 무상 보급을 추진했다고 26일 밝혔다.

통계에 따르면 최근 10년 전체화재 대비 주택화재는 23.4%이나, 전체화재 인명피해 대비 주택화재 인명피해는 사망자가 68.4% 부상자가 43.2%로 타 화재에 비해 주택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 확률이 확연히 높다.

이를 예방하고자 화재에 취약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 및 안전용품을 무상으로 보급했다.

이번에 무상 보급한 용품은 주택용 소방시설 2종(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과 안전용품 3종(가스타이머콕, 자동소화패치, 간이소화용구)이다.

소방서는 양양군청과 협조하여 관내 취약계층 현황을 제공받고 용역업체 계약을 통해 각 세대를 방문하여 설치‧보급을 마쳤다.

또한 그간 무상 보급 혜택을 받은 수혜자들의 가구를 직접 방문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유지관리 멘토링 ▲설치 시 개선사항 청취 ▲주택용 소방시설 집중 홍보 등을 진행했다.

김문하 서장은“주택용 소방시설은 초기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에 큰 효과를 낼 수 있다”며“앞으로도 군민의 안전확보를 위해 화재 사각지대가 사라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