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사천시,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사랑의 헌혈행사'실시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9/25 [17:09]

사천시,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사랑의 헌혈행사'실시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9/25 [17:09]

▲ 사천시,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사랑의 헌혈행사'실시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사천시는 저출산, 인구 고령화로 인한 헌혈인구 감소로 혈액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헌혈문화를 확산하고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헌혈행사는 9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천시청 앞 노을광장에서 실시되며, 사천시 공무원, 유관기관, 기타단체, 지역주민 등 헌혈 가능 기준에 해당하는 희망자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헌혈 참여자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야 하며, 헌혈이 가능한 연령은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으로 약물 복용자 및 국외여행자 등은 문진을 통해 적격자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사랑의 헌혈행사 참여자는 혈액형검사, B형·C형 간염검사, 간기능검사, 매독검사 등 9종의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고, 자원봉사 실적과 소정의 증정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혈액 확보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사랑의 헌혈행사가 혈액수급 안정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