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10회 창원 음식문화축제,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창원의 맛을 담은 피크닉 세트! 전국요리경연대회 열어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9/25 [10:24]

제10회 창원 음식문화축제,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창원의 맛을 담은 피크닉 세트! 전국요리경연대회 열어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9/25 [10:24]

▲ 포스터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창원특례시는 제10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전국 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10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요리경연대회는 창원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창작요리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연 주제는 창원의 맛을 담은 피크닉 세트 메뉴로 다양하게 구성한 도시락 한상차림이며, 창원특산물인 단감, 파프리카, 키위, 수박, 아귀, 피조개 등을 활용하여 상품성과 창의성이 있으면 높은 점수를 받게 된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참가자 10팀을 선발하고, 10월 27 마산대학교에서 본선 라이브 경연이 펼쳐지고 순위가 매겨진다. 이번 경연은 10팀 모두에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경상남도지사상, 창원특례시장상, 음식문화추진위원장상이 수여되며, 창원음식문화축제 개최일인 11월 16일 용지문화공원에서 경연작품 10점을 재현하여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전국 누구나 가능하다. 2인 이내의 1팀을 구성하여 신청서, 레시피 설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창원시 보건위생과로 우편, 이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경옥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지역 특산물의 우수함을 알리고, 상품성 있는 피크닉세트 메뉴가 발굴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요리에 재능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시어 독창적이고 상품성 있는 창원대표음식을 발굴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