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전문성을 갖춘 대전교육정책연구 지원단 전격 운영

대전교육정책연구소, 2024년 대전교육정책연구 지원단 발대식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4 [17:03]

전문성을 갖춘 대전교육정책연구 지원단 전격 운영

대전교육정책연구소, 2024년 대전교육정책연구 지원단 발대식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4/04 [17:03]

▲ 전문성을 갖춘 대전교육정책연구 지원단 전격 운영


[JK뉴스=JK 뉴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대학교수, 교직원, 교육전문(행정)직원으로 구성된 2024년 대전교육정책연구 지원단의 전격 운영을 위해 4월 4일 15:30,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소강당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전교육정책연구 지원단은 정책연구의 전문성 및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정책연구관리위원회,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 대전교육종단연구위원회, 대전교육정책연구 자문단으로 구성된다. 정책연구관리위원회와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는 자체연구 및 위탁연구 질 관리를 위해 내․외부 전문가 10명 내외로 구성되며, 대전교육종단연구위원회와 대전교육정책연구 자문단은 교육가족 대상으로 공모하여 운영된다. 올해는 2023년 85명에 비해 약 22% 증가한 104명으로 꾸려져 대전교육정책연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다.

대전교육종단연구위원회와 대전교육정책연구 자문단은 대전교육종단연구를 포함한 자체연구, 위탁연구, 현장연구 등 총 39건의 다양한 연구과제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대전교육정책 연구과제 제안 및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정책 제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 과정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최신 교육정책 동향 및 주요 교육 현안을 교육가족에게 적시에 제공하는 교육동향 집필진으로도 참여한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박해란 소장은“대전교육정책연구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인 전문가들의 지원단 참여로 정책연구의 전문성 및 공정성이 강화됐다.”라며, “대전교육정책연구 지원단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여 실효성 있는 대전교육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지원단의 성원과 격려가 대전교육정책 발전의 원동력이다.”라며,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 수행하는 연구과제가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협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