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양주시, 경동대학교에 토익시험장 개설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4 [16:40]

양주시, 경동대학교에 토익시험장 개설

JK 뉴스 | 입력 : 2024/04/04 [16:40]

▲ 양주시청


[JK뉴스=JK 뉴스] 양주시에서 5월 12일부터 토익시험을 볼 수 있게 된다.

4일 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영어능력시험 응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동대학교에 토익시험장이 개설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양주시는 옥정, 회천 신도시 입주 등으로 인구가 빠르게 증가했지만, 토익시험장이 없어 관내 토익 응시자들은 의정부시, 동두천시, 포천시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해 시험을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동대학교, 한국토익위원회와 협의를 통해 경동대에 토익시험장을 개설하게 됐다.

시는 이번 토익시험장 개설로 시민들의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이고, 영어능력시험 응시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구체적인 성과는 올해 시가 관내 대학과 협력 강화를 위해 관학협의체를 구성해 논의한 결과 나온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다.

앞으로 시는 대학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양주시, 대학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동대학교와 적극적으로 협의한 결과 토익시험장을 개설하게 됐다”며 “토익시험장 확보를 위해 협력해 준 경동대학교 총장 및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