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4월 3일, 24일 경찰서, 구청, 교통안전공단과 합동점검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4 [15:03]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4월 3일, 24일 경찰서, 구청, 교통안전공단과 합동점검
JK 뉴스 | 입력 : 2024/04/04 [15:03]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JK뉴스=JK 뉴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3일과 24일 양일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학원·교습소 대상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4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점검은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사고를 예방하고 학원 및 교습소 운영자와 운전자에게 안전관리의 중요성과 사고의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대상은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 시기가 도래한 차량이며, 동부교육지원청을 비롯해 경찰서, 구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진행한다.

특히 점검반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운행 여부 ▲차량 변동사항 등 통학버스관리시스템 현행화 여부 ▲운전자 및 동승자 교육 이수 여부 ▲구조장치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동부교육지원청은 관계기관과 함께하는 ‘합동 점검’ 외에도 연 2회 자체적으로 ‘정기 점검’을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관계법령과 규정을 수시로 안내하는 등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사전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관계부처 합동점검으로 운영자와 운전자가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안전의식을 제고하기를 기대한다”며, “매년 실효성 있는 점검을 추진해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