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횡성군, 제5회 태종노구문화제 28일, 29일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23 [09:12]

횡성군, 제5회 태종노구문화제 28일, 29일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9/23 [09:12]

▲ 횡성군청


[JK뉴스=JK뉴스] 제5회 태종노구문화제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강림면 노구사당 일원에서 펼쳐진다.

태종노구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태종노구문화제는 강림의 천혜의 자연과 우수한 역사 문화를 보여주는 트레킹, 왕 행렬 재현을 올해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내세웠다.

트레킹은 왕의 길과 스승의 길 2개 코스를 하루 3번 운영한다. 특히 스승의 길은 이번 행사 기간 이틀만 개방하는 국립공원 지역으로 계곡을 낀 숲체험을 즐길 수 있다. 왕의 행렬 재현은 태종이 강림을 방문한 역사적 사실에 기인해 전 주민이 함께 왕의 행렬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문화제에서는 태종과 원천석 선생, 노구의 역사 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내는 것에 집중해 창작시 발표와 백일장도 함께 열리며, 태종·운곡·노구의 주제관을 통해 강림에 깃들어 있는 역사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야외 무대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주민자치공연을 비롯해 판소리 한마당, 면민노래자랑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장에서는 강림 농특산물 판매와 함께 토속음식을 판매하는 주막거리와 전통놀이, 의복체험, 천연염색 등 다양한 전시·체험 부스가 설치되고 만장기에 소원을 작성해 솟대에 거는 행사도 운영된다.

특히, 대중 교통이 불편한 지역 여건을 감안해 행사 기간 면 지역 구석구석을 다니는 주민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서형은 태종노구문화제추진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강림을 찾아 아름다운 치악산과 주천강을 풍경으로 펼쳐지는 태종,운곡,노구의 옛 이야기를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