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주도교육청, 마음 근육 키우는‘마음성장교실’운영

마음건강 오프라인 강연에 이어 온라인 콘텐츠 제작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19 [10:05]

제주도교육청, 마음 근육 키우는‘마음성장교실’운영

마음건강 오프라인 강연에 이어 온라인 콘텐츠 제작

JK뉴스 | 입력 : 2024/09/19 [10:05]

▲ 마음성장교실


[JK뉴스=JK뉴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올해부터 제주교육가족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마음성장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는 학부모와 학생 대상의 오프라인 강연을 실시했고 하반기에는 학생들의 실제 사연을 재구성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지난 6월에는 학부모 대상 ‘학생 우울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8월에는 중학생 대상으로 ‘또래관계와 고민상담’을 위해 오동훈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청하여 직접 질문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설문조사에서 99%가 긍정 응답했으며 특히 자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진솔한 고민상담과 응원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올 하반기에는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의 콘텐츠 20편을 제작하고 있다. 학부모 및 교사 대상으로 정서위기 개념과 예방법에 대한 콘텐츠와 학생들의 실제 사연을 재구성하여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되는 콘텐츠를 만들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유튜브 채널과 ‘제주교육’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증가하는 마음건강과 관련된 궁금증에 대해 직접 소통하는 강연과 콘텐츠를 통해 우리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내 옆의 사람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주교육가족의 마음 근육를 튼튼하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