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고성군가족센터, 수요일은 정시퇴근하고 가족과 함께!

추석 앞두고 ‘가족사랑 송편 만들기’ 실시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9/13 [17:20]

고성군가족센터, 수요일은 정시퇴근하고 가족과 함께!

추석 앞두고 ‘가족사랑 송편 만들기’ 실시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9/13 [17:20]

▲ 고성군가족센터, 수요일은 정시퇴근하고 가족과 함께!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고성군가족센터는 9월 11일 수요일 고성군에 거주 중인 3인 이상으로 구성된 10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 ‘가족사랑 송편 만들기’를 실시했다.

‘가족 사랑의 날’은 매주 수요일에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자는 의미를 담아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했으며, 바쁜 주중에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실천이 가족 사랑의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날이다.

본 프로그램은 추석을 앞두고 가족들이 함께 모여 송편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통해 가족사랑을 실천하고 가족 친화 문화 조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강사님이 준비해 온 송편 반죽을 활용해 직접 모양을 빚고, 찌며 우리 가족만의 알록달록한 꽃 송편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평소 일하느라고 바빠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직접 송편도 만들어 보고, 이런저런 얘기도 나눌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남겼다.

황순옥 센터장은 “부모님들께서 바쁜 주중에도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가족 모두가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