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보은군, 도시재생 우리동네살리기 지역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4 [07:58]

보은군, 도시재생 우리동네살리기 지역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4/04 [07:58]

▲ 보은군, 도시재생 우리동네살리기 지역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개최


[JK뉴스=JK 뉴스] 보은군은 도시재생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을 위한 지역역량강화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도시재생 우리동네살리기 지역역량강화 교육은 보은읍 죽전 1·2리 주민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에 대한 이해 △우리 지역의 여건과 자산 △지역에 필요한 사업과 기능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타 지자체 우리동네살리기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 스스로 우리 동네를 살리기 위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고민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지난 3일 죽전 2리 마을회관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교육에 참여한 주민 5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이 자리에서 지역 청년창업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총 3개 단체와 죽전리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도시재생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은 인구 유출과 건물 노후화 등으로 활력을 상실한 소규모 주거지역에 생활밀착형 공공시설 등을 공급하는 주거환경을 개선 사업으로 보은읍 죽전리는 저층 노후 주택이 대부분이고 과거부터 자연마을로 형성되고 정주 환경이 열악해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이 반드시 필요한 곳이다.

이번 지역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죽전리 주민은 “이번 우리동네살리기 지역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죽전리 지역이 다시 활력이 생기고 변화할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며 “앞으로 도시재생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엽 미래농촌전략실장은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 교육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죽전리 주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기 위해 죽전리가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