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남동구, 청년공간 및 청년창업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공개모집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13 [11:54]

남동구, 청년공간 및 청년창업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공개모집

JK뉴스 | 입력 : 2024/09/13 [11:54]

▲ 남동구, 청년공간 및 청년창업지원센터


[JK뉴스=JK뉴스] 인천시 남동구가 ‘남동구 청년공간 및 청년창업지원센터’의 원활한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전문 위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남동구는 2022년 10월 인천논현4 LH단지에 청년커뮤니티센터와 청년창업지원센터를 확장 개소한 이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예비)창업가 및 청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남동구 청년들의 중심지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남동구는 현 위탁기관의 위탁기간 만료 및 내년 1월 예정인 남동구 청년공간(가칭) 개소에 따라 새롭게 전문적 지식으로 센터를 운영할 수탁기관을 모집한다.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운영기관은 향후 3년 동안 청년공간과 청년창업지원센터의 시설의 운영 및 관리, 남동구 청년의 취·창업 활동에 도움을 주는 각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맡게 된다.

신청 자격 및 조건은 공고일 현재 인천에 주사무소를 두고 국가 또는 지자체의 허가 등록을 받은 법인 또는 단체로서 최근 3년 이내 1년 이상 창업지원시설 운영실적이 있거나,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실적이 있어야 한다.

또한, 남동구 청년정책 방향에 부합되도록 시설 운영과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여야 한다.

위탁 운영에 관심 있는 기관은 10월 2 부터 4일까지 사흘간 신청서 등 서류를 남동구청 일자리정책과(평생학습관 신관 3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남동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효 구청장은 “청년들의 꿈을 펼쳐줄 역량 있는 기관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