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진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국립부곡병원과 업무협약

청소년 중독예방, 치유 및 정신건강 증진 지원체계 마련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12 [14:14]

진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국립부곡병원과 업무협약

청소년 중독예방, 치유 및 정신건강 증진 지원체계 마련
JK뉴스 | 입력 : 2024/09/12 [14:14]

▲ 진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국립부곡병원과 업무협약


[JK뉴스=JK뉴스] 진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일 국립부곡병원과 ‘청소년 중독예방, 치유 및 정신건강 증진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10대 청소년들의 중독 및 자해ž자살시도율이 매년 증가하는 사회적 문제에 따라 지난 7월부터 청소년 대상 자살예방교육이 의무화되어 양 기관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기 위해 진행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위기청소년 맞춤형 지원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마음건강 돌봄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및 상담 서비스의 전문성 향상,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전문 자원 연계를 위해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지난 8월 26일에 열린 진주시 청소년 긴급지원협의회에서 청소년 자살 등 심리적 외상 사건이 발생했을 때 긴급심리지원 단계별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등 실효성 있는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진주시 청소년을 위한 마음건강 서비스가 한 단계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가 직접 운영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북장대로6번길 9(이마트 주차장 입구 방향)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심리상담 및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준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