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공영민 고흥군수, ‘출근길 공직자와 소통하는 하루’행사 가져

친절아! 청렴아! 함께하자! 친절·청렴 실천의지 각오 다져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4 [12:04]

공영민 고흥군수, ‘출근길 공직자와 소통하는 하루’행사 가져

친절아! 청렴아! 함께하자! 친절·청렴 실천의지 각오 다져
JK 뉴스 | 입력 : 2024/03/14 [12:04]

▲ ‘출근길 공직자와 소통하는 하루’행사 가져


[JK뉴스=JK 뉴스] 공영민 고흥군수는 14일 친절 생활화와 청렴한 공직문화 전파를 위해 ‘출근길, 공직자와 소통하는 하루’ 행사를 가졌다.

소통하는 하루 행사는 일상에서 친절과 청렴을 실천하자는 의미로 군청사 현관에서 출근길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과 청렴의지를 다지는 청렴 캠페인과 사탕과 과자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소소한 기쁨으로 하루를 시작한 공직자가 군청사 방문 민원인의 민원 응대시 ‘공직자가 느낀 소소한 즐거움을 민원인에게 전파하도록 노력하자!’는 취지로, 친절하고 청렴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친절과 청렴은 일상 속 모든 순간에 자연스럽게 녹여야 하는 덕목이기에 소소한 기쁨으로 하루가 행복하도록 민원인과 군청사 방문객에게 행복을 드리는 고흥군이 되겠다”며 “친절과 청렴이 고흥군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의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으며, 2024년 청렴도 향상을 위해 설 명절 청렴문화 캠페인을 시작으로 청렴서약서 서명운동 전개, 청렴 아침방송, 청렴 콘서트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했고 앞으로 청렴 서한문 발송,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