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화천군 가족센터 준공 원스톱 가족지원 허브

화천군, 13일 화천군 가족센터 준공식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10 [12:21]

화천군 가족센터 준공 원스톱 가족지원 허브

화천군, 13일 화천군 가족센터 준공식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9/10 [12:21]

▲ 화천군 가족센터 준공 원스톱 가족지원 허브


[JK뉴스=JK뉴스] 화천군 가족 정책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화천군 가족센터가 개관한다.

군은 오는 13일 화천읍 내 신축한 주차타워 5층에 연면적 1,044㎡ 규모의 가족센터를 준공한다.

군 가족센터는 가족 관계개선, 가족생활 활성화, 가족과 함께 하는 지역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가족관계 개선을 위해서는 부모 및 부부 역할 지원, 다문화가족 관계향상 지원, 이중 언어 가족환경 조성,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가족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가족생활 활성화를 위해서는 다문화가족 초기정착 지원, 맞벌이 가정 및 한부모 가정 지원 등이 이뤄진다.

가족과 함께 하는 지역 공동체 형성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운영, 가족봉사단 운영,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등이 시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센터 내에는 사무실과 공동육아 나눔터, 다목적 소통공간, 일반교실, 요리교실, 다문화자녀 언어교육실, 상담실 등도 운영된다.

공동육아 나눔터에서는 주중 5세 이하 아동과 부모, 예비산모를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요리교실에서는 결혼이민여성 취업 지원의 일환으로 한식과 바리스타 자격증반이 개설되며,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요리교실이 마련된다.

드림스타트와 연계한 다문화자녀 언어교육실에서는 18세 이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언어발달 치료와 미술치료, 이중 언어교실, 이중 언어 부모 코칭 등이 진행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군 가족센터는 화천의 모든 가족 구성원들의 행복을 위한 곳”이라며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가족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제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