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금천구,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는 어디?

4월 17일까지 신규 착한가격업소 추천, 누구나 참여 가능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3 [06:32]

금천구,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는 어디?

4월 17일까지 신규 착한가격업소 추천, 누구나 참여 가능
JK 뉴스 | 입력 : 2024/04/03 [06:32]

▲ 착한가격업소 발굴 이벤트 홍보물


[JK뉴스=JK 뉴스] 금천구는 4월 17일까지 골목에 숨어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찾기 위한 ‘착한가격업소 신규 발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 운영 점포의 가격이 주변 평균가보다 저렴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말한다. 금천구에는 현재 총 52개의 업소가 있으며, 업소 정보는 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분야별정보-경제‧기업‧동물-소상공인지원-관내 소상공인점포 안내-착한가격업소)

착한가격업소 발굴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청 누리집 검색 또는 홍보물의 정보무늬(QR코드) 촬영을 통해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 추천’ 게시판에 접속한 후 추천업소의 상호명, 주소, 착한가격 메뉴만 입력하면 된다.

구는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추천된 업소가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해당 업소를 최초로 추천한 자에게 경품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추천된 신규 업소는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지정 기준’에 따라 심사 평가를 거쳐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다. 선정기준은 ▲ 지역의 평균가격 미만 ▲ 가격안정 노력 ▲ 위생‧청결 ▲ 종사자 친절도 ▲ 원산지표시제 준수 등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매년 희망 물품을 제공받게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 지원 제도를 주민에게 널리 알리겠다”라며, “이번 행사가 신규 업소 발굴을 통해 골목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