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목포시, 공유재산 실태조사 지원 공모사업 선정

한국지방재정공제회로부터 2천4백만원 지원혜택

JK뉴스 | 기사입력 2024/04/01 [11:20]

목포시, 공유재산 실태조사 지원 공모사업 선정

한국지방재정공제회로부터 2천4백만원 지원혜택
JK뉴스 | 입력 : 2024/04/01 [11:20]

▲ 목포시청


[JK뉴스]목포시가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주관한 ‘공유재산 실태조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사업에서 목포시는 실태조사 추진계획 및 자체 예산확보, 공제사업 참여도 등에 따른 선정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시는 전국 24개 자치단체에게 지원되는 사업비 2천4백만원을 확보하게 됐다.

시는 그동안 관련 법령에 따라 매년 재산관리관으로 지정된 공무원이 공유재산 대장 정비와 현장 등 실태조사를 진행했고, 무단점유 공유재산에는 변상금을 부과하는 등 재정확충에 힘써왔다.

시는 앞으로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원을 받게 된 만큼 시 공유재산을 전문기관에 의뢰해 더욱 면밀히 조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는 행정기관이 직접 수행하는 실태조사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현장 중심의 전문적인 조사를 실시해 공유재산에 대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조사 결과를 활용해 보존 부적합 재산 처분, 신규 대부계약 체결 및 대부료 징수로 장기적인 지방재정을 확충할 예정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세밀하고 체계적인 실태조사를 진행해 실제 이용현황에 맞도록 지적공부와 재산관리대장을 정비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공유재산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행정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시 재산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