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청남도, 도내 스마트팜 농산물 홍콩서 선봬

도, 4∼6일 홍콩 신선농산물 박람회 참가…농산물 홍보·시장 조사 등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06 [06:39]

충청남도, 도내 스마트팜 농산물 홍콩서 선봬

도, 4∼6일 홍콩 신선농산물 박람회 참가…농산물 홍보·시장 조사 등
JK뉴스 | 입력 : 2024/09/06 [06:39]

▲ 홍콩 신선농산물 박람회 참가


[JK뉴스=JK뉴스] 충남도는 4일 부터 6일 홍콩 현지에서 열린 ‘2024 홍콩 신선농산물 박람회(Asia Fruit Logistica)’에 참가해 딸기, 상추 등 도내 스마트팜 생산 농산물을 소개했다.

홍콩 신선농산물 박람회는 아시아 유일의 신선농산물 전문박람회로 홍콩,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와 생산자가 참여해 교류·소통하는 자리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도내 스마트팜 생산 딸기(비타베리·홍희·아리향 등)와 쌈 채소를 해외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수출 가능성을 타진했으며, 배(신화)·포도(홍주씨드레스) 등 신품종 관련 수출 상담도 진행했다.

또 이번 박람회에 대형 선사들이 참가함에 따라 선박으로 운송하는 농산물의 저온 유통 체계 구축 방안도 해운사와 함께 모색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키로 했다.

이와 함께 도는 전시장 내 마련된 농산물 시장을 시찰하고 스마트팜·물류 등 신선농산물 생산·유통 관련 학술 토론회 등에도 참여해 현지 사정과 해외 동향 및 최신 경향을 살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수출에 특화된 수출 품종 도입을 지원하고 저온 유통 체계를 구축해 도내 스마트팜 생산 농산물의 해외 판로를 다양화할 것”이라면서 “이번 박람회 홍보 및 수출 상담 성과가 실제 수출로 이어져 도내 농업인의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