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박종훈 교육감,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도박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실천 의지 다져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9/05 [17:01]

박종훈 교육감,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도박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실천 의지 다져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9/05 [17:01]

▲ 박종훈 교육감,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은 5일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해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도박이 큰 사회적 문제이며 심각한 2차 범죄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도내 도박 문제 전문기관인 경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등과 협력해 ▲찾아가는 도박 예방 교육 ▲교직원 역량 강화 연수 ▲상담 및 치료 지원 등을 진행해 청소년 도박을 근절하는 데에 노력하고 있다.

박 교육감은 정유미 창원지방검찰청장의 지목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과 경남학생의회 김광회 의장(거제옥포고 3학년)을 지목했다.

지난 3월 서울경찰청에서 시작된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는 청소년 도박 근절 메시지를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박중독 추방의 날인 이번 달 17일까지 계속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