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전라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분권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전라남도 균형발전 위한 전략 모색

정석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4:19]

전라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분권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전라남도 균형발전 위한 전략 모색
정석주 기자 | 입력 : 2024/09/04 [14:19]

▲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JK뉴스=정석주 기자] 전라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자치분권 정책연구회(대표의원 박원종)’가 지난 9월 3일 전라남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전라남도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원종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의원과 수행기관인 전남연구원, 관련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그 동안 과업 추진 사항을 듣고 질의응답 및 향후 연구 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타시도와 전라남도의 지역발전 격차·수준 조사 △전라남도의 현재 균형발전의 한계와 문제점 분석 △상생적 지역균형발전의 전략적 방향 모색 △지역 간 상생을 위해 필요한 의정활동 방향 제시 등이다.

박원종 대표의원은 “지방시대에 맞는 ‘지역 간 불균형 해소’와 ‘어디서나 공정한 기회를 누리는 전남’을 지향하기 위해서는 전라남도의 균형발전 한계와 문제점 보완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지역 간 발전 격차를 줄이고 상생적 지역균형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략적 방향 도출을 연구하고, 이를 전라남도 정책 수립에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회는 박원종, 서동욱, 전경선, 신민호, 조옥현, 박문옥, 주종섭, 이재태, 류기준, 김주웅 의원 10인으로 구성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