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진주시-상인연합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 개최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9/03 [15:58]

진주시-상인연합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 개최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9/03 [15:58]

▲ 진주시-상인연합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 개최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진주시는 3일 진주시 상인연합회와 함께 중앙·논개시장 일원에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의 품목별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과 쓰레기 불법배출 금지를 홍보하여 쓰레기의 발생을 줄이고 자원을 절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페인 행사에 앞서 진주시 상인연합회 월례회의에 참석한 김경수 진주시 자원순환과장은 관련 내용을 홍보하고 상인회가 행사에 동참해 주기를 요청했다.

이날 진주시와 상인연합회는 중앙·논개시장에서 분리배출 안내문과 폐현수막을 활용한 장바구니를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올바른 분리배출을 홍보하고, 종량제 봉투 미사용 및 대형폐기물 스티커 미부착 등 위반행위 금지를 안내했다.

시 관계자는 “자원의 재활용을 위해서는 시민의 동참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개인의 작은 실천이 모여 자원이 순환되고 깨끗한 도시를 만든다”고 당부했다.

홍혁 진주시 상인연합회장은 “더욱 살기 좋은 진주시를 만들기 위해 진주시 상인연합회도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는 시민의 동참을 위해 종이팩 및 폐전지 수거보상제를 시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