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주군보건소,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4 [09:14]

울주군보건소,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JK 뉴스 | 입력 : 2024/03/14 [09:14]

▲ 울주군보건소


[JK뉴스=JK 뉴스] 울주군보건소가 다음달 8일까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여할 지역주민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자가 스스로 건강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6개월간 보건소 전문가(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영양, 신체활동, 건강 상담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대상은 만 19세 이상 울주군 거주자 및 직장인이다.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중성지방, 허리둘레, HDL콜레스테롤)을 1개 이상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진단받은 경험이 있거나 관련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제외된다.

대상자 선정 시 24주간 3회 무료검진(신체계측, 혈액검사, 체성분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한다.

참여자에게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워치형 활동량계를 제공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 “평상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지역주민과 시간 제약이 많은 직장인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향상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모바일 헬스케어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보건소는 지난해 건강증진사업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통합성과대회에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