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천시보건소, 일반음식점 대상 K급 소화기 지원사업 추진

음식점 주방의 안전은 K급 소화기로 지키세요!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01 [11:42]

제천시보건소, 일반음식점 대상 K급 소화기 지원사업 추진

음식점 주방의 안전은 K급 소화기로 지키세요!
JK뉴스 | 입력 : 2024/09/01 [11:42]

▲ K급소화기


[JK뉴스=JK뉴스] 제천시 보건소가 기름과 화기 사용이 잦은 일부 일반음식점 약 696개소 대상으로 K급 소화기 구입비의 50%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소화기구 및 자동소화장치의 화재안전기술기준'고시에 따라 일반음식점은 K급 소화기 의무 설치 대상이다.

주방을 의미하는 단어인 ‘키친’(Kitchen)에서 첫 글자를 딴 K급 소화기는 주방 화재에 특화된 소화기이다.

식용유 등에 붙은 불은 발화점이 높아 일반 소화기로는 불길을 잡기가 힘들며 재발화되어 큰 피해를 유발할 수 있지만, K급 소화기는 기름 표면에 유막층을 형성해 산소 공급을 차단함으로써 주방 화재를 빠르게 진화할 수 있다.

시는 제천시외식업지부를 통해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아 일반음식점 약 696개소에 K급 소화기 구입비를 지원함에 따라, 신청 업소에서는 31,000원을 부담하면 K급 소화기 구입이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제천시외식업지부에 방문(원화산로 84)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외식업중앙회 제천시지부 또는 보건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으로 음식점에 K급 소화기 보급률이 확대되어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