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시흥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산업재해 예방 만전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2 [07:27]

시흥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산업재해 예방 만전

JK 뉴스 | 입력 : 2024/04/02 [07:27]

▲ 시흥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산업재해 예방 만전


[JK뉴스=JK 뉴스] 시흥시는 지난 3월 29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산업재해 예방 및 종사자 의견 청취를 위해 ‘2024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시 소속 현업종사자의 안전과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ㆍ의결하는 기구로, 노사 간 상호 협력을 위해 분기마다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공동위원장인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을 포함한 사용자 위원 7명과 근로자 위원 6명 총 13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안전보건 지도점검, 야간근무자 특수건강진단,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 등 안전보건 증진을 위한 추진 사항을 논의하며 노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근로자들의 건강 보호 및 안전보건에 관한 자문 등 시 소속 근로자의 안전ㆍ보건에 관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신천연합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김철주 과장을 시흥시 산업보건의로 재위촉하며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근로자 측 위원장인 오세용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시흥시 부지부장은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근로자를 대표해 노사 간 의견을 활발히 공유하고, 현장에서도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항상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용자 측 위원장인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정기적인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를 통해 종사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면서 “근로자의 안전 수준 향상을 위한 산업보건의의 활발한 활동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