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울특별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5차 전체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연구 발표 내용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행기관 간부 참석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6:49]

서울특별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5차 전체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연구 발표 내용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행기관 간부 참석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08/30 [16:49]

▲ 서울특별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5차 전체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JK뉴스=김영남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이종태 예산정책위원장(국민의힘, 강동2)은 8월 27일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5차 전체 회의 및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예산정책위원회 차기 운영 일정 논의와 연구 발표 주제 및 발표자를 확정했다.

이어진 연구 발표에서는 ▴박춘선 제2소위원장(국민의힘, 강동3)이'저출산 정책 실효성 평가 및 개선방안'을 ▴이경숙 위원님(국민의힘, 도봉1)이'스마트 모빌리티 개념과 전망'을 ▴이준성 위원님(이화여대 교수)이'도시 및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건축생산시스템 혁신방안'에 대한 연구 주제 발표와 위원들 간의 질의응답 및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예산정책위원회 위원들의 연구 발표 내용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행기관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종태 제5기 예산정책위원장은 “경기 둔화, 세수 감소 등의 어려움으로 그 어느 때보다 효율적인 재정 운영이 요구되는 만큼, 오늘 연구 발표 내용이 실질적으로 市 예산·재정 정책에 반영되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는 시의원 17명, 예산․재정 관련 전문가 8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관련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 예산 및 정책에 대한 연구 활동을 2024년 11월 27일까지 수행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