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음성군, 착한가격업소 2개소 추가 지정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30 [15:54]

음성군, 착한가격업소 2개소 추가 지정

JK뉴스 | 입력 : 2024/08/30 [15:54]

▲ 음성군, 착한가격업소 2개소 추가 지정


[JK뉴스=JK뉴스] 음성군은 물가상승 등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착한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물가안정에 이바지하는 착한가격업소 2개소(맹동면 ‘경서네 국수’, 대소면 ‘시골보리밥감자탕’)를 추가 지정하고, 30일 지정 현판을 수여했다.

‘착한가격업소’란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지역 평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군에서는 △가격 수준·가격안정 노력 △위생·청결 △공공성 등을 평가해 지정한다.

이번 추가 지정된 2개소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한 “착한가격업소를 찾습니다!” 대국민 공모사업을 통해 국민이 직접 추천해 선정된 곳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착한가격업소 인증표찰 제공 △공공요금 지원 △상수도 요금 감면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 △언론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음성군의 착한가격업소는 28개소이며, 군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경제/일자리-착한가격업소 또는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착한가격업소에서 음성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5%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지속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