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 탄소중립실현 도시·환경분과 포럼'

기후변화대응 빗물 활용 방안 포럼 개최

정석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1:32]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 탄소중립실현 도시·환경분과 포럼'

기후변화대응 빗물 활용 방안 포럼 개최
정석주 기자 | 입력 : 2024/08/30 [11:32]

▲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 탄소중립실현 도시·환경분과 포럼'


[JK뉴스=정석주 기자]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9월 4일 오후 2시 순천시 반려동물문화센터 4층 교육실에서 ‘기후변화대응 빗물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탄소중립실현 도시환경분과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로 인해 빗물을 활용한 물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빗물관리에 대한 시민 인식 증진과 빗물 활용 활성화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제 발제로 빗물박사 한무영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기후위기대응 빗물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하며, 안삼영 순천대학교 환경교육과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또한 김동관 광주광역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업부장, 순천지속협 자치분과위원이신 이복남 순천시의회 의원, 김인철 (사)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송경환 순천지속협 상임의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빗물이 소중한 자원으로 인식되기를 바라며, 홍수 방지, 수자원 활용, 에너지 절감 효과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순천의 지속가능한 물순환 관리방안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순천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순천지속협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