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북교육청, 퇴직교직원 교육활동지원단 발대식 개최

경험의 힘, 다시 학교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28 [13:26]

충북교육청, 퇴직교직원 교육활동지원단 발대식 개최

경험의 힘, 다시 학교로
JK뉴스 | 입력 : 2024/08/28 [13:26]

▲ 충북교육청, 퇴직교직원 교육활동지원단 발대식


[JK뉴스=JK뉴스] 충청북도교육청은 28일, 청주 S컨벤션에서 충청북도교육청 퇴직교직원 교육활동지원단 발대식 및 연수를 가졌다.

'경험의 힘, 다시 학교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자원봉사단에 지원한 퇴직교직원은 총 200여명으로, 그 중 발대식 참여를 희망한 100여명의 퇴직교직원과 발대식 및 연수를 진행했다.

‘충청북도교육청 교직원 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으로 퇴직교원을 맞이한 발대식에서 윤건영 교육감은 충북 교육의 발전을 이끌어 온 퇴직교직원에 대한 존경과 은퇴 이후에도 끊임없이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현장에서 자원봉사를 이어가는 퇴직교직원들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발대식 이후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원봉사를 위해 최해연 충북대 심리학과 교수의 '아이들을 헤아리는 말하기'와 충주교육지원청 정아름 변호사의 '요즘 학교, 학생 그리고 교사' 연수가 진행됐다.

또한, 도교육청에서 자체 제작한 ‘자원봉사자 활동 안내서’를 바탕으로 지원단의 추진 계획 및 방향성, 교육활동 분야별 안내 및 유의 사항을 자세히 안내하여 자원봉사자들의 현장 적응 능력을 강화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발대식과 연수를 통해 지속가능하며 공감과 사랑이 바탕이 된 동행과 배려의 지원단의 방향성을 명확히 전달하며 전문적인 능력과 경험을 갖춘 퇴직교직원의 체계적인 자원 봉사가 앞으로 충북 교육 발전의 든든한 지원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