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양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최대호 시장 “투명한 지방행정으로 더욱 신뢰받는 안양시 만들 것”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1 [10:39]

안양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최대호 시장 “투명한 지방행정으로 더욱 신뢰받는 안양시 만들 것”
JK 뉴스 | 입력 : 2024/04/01 [10:39]

▲ 경기도 시군자체감사활동 평가 2년연속 우수상 전수식 사진


[JK뉴스=JK 뉴스] 안양시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는 올해 2~3월에 지난 2023년도를 대상으로 시·군 자체감사활동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예방적 감사 ▲자체감사활동 내실화 ▲자체감사활동 개선 노력 등에 대한 평가가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안양시는 다양한 분야의 시민감사관을 자체 감사에 참여시켜 시민 중심의 투명한 감사행정을 실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감사권익보호관 제도를 신설해 자체감사활동을 개선하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사항에 대한 감사를 추진해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등 자체감사 활동을 내실있게 운영해왔다.

시는 지난 2022년도 대상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지난해 감사기능 전문성 강화, 개선사항 발굴 등 자체감사 내실화 노력으로 감사원이 주관한 ‘2023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감사원장 표창을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공정한 감사 활동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지방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청렴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안양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