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영동군 드림스타트, 2024년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26 [09:20]

영동군 드림스타트, 2024년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8/26 [09:20]

▲ 영동군 드림스타트, 2024년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개최


[JK뉴스=JK뉴스] 충북 영동군은 지난 25일 드림스타트 양육자와 아동을 포함하여 8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과 ‘아동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모교육은 여성회관 프로그램실에서. 아동 놀이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 수련관 체육관에서 동시에 추진됐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부모·가족 분야를 강화하기 위한 드림스타트 맞춤형 서비스로 부모가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동 놀이활동 프로그램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색깔판·풍선 놀이와 술래잡기 등의신체활동을 통해 마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성을 함양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이 동시 진행됨으로써 양육 공백에 대한 고민을 덜고 자녀와 함께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놀이활동이 정말 재밌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는 자녀 양육에 대해 환기해보는 계기로 발판삼아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구성으로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어려움에 처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정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