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JK뉴스] 김제시는 지난 22일 읍·면·동 세무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차세대 지방세 정보시스템 전환에 따른 업무 매뉴얼 교육, 지방세 실무 및 과세자료 문의, 체납 징수 등 세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현년도 징수율을 높여 재정확충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차세대 지방세 프로그램으로 전환되면서 세무업무를 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세정과에 문해여 도움을 받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확실하게 배우고 관련 업무 매뉴얼까지 제공받아 수시로 찾아보거나 인수인계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우형 세정과장은 “김제시 1조 예산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자주재원 확충을 위한 세무 업무 담당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무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자주재원 확충과 납세자가 만족하는 세정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J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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