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홍천군보건소, 군민의 생명과 안전 확보를 위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22 [10:59]

홍천군보건소, 군민의 생명과 안전 확보를 위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실시

JK뉴스 | 입력 : 2024/08/22 [10:59]

▲ 홍천군보건소, 군민의 생명과 안전 확보를 위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실시


[JK뉴스=JK뉴스] 홍천군은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9월 2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이태원사고 등 사회적 재난 발생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 확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응급상황 시 올바른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천군보건소는 지난 8월 6일부터 홍천소방서와 함께 응급상황 시 행동 요령 등 이론 교육과 가슴 압박 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의 실습 교육을 병행하며,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교육 기회가 적은 면 단위와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위해 면별로 찾아가 주민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이 종료되는 날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홍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은 정확한 지식과 반복된 학습이 중요하다”라며,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보건소는 9월 11일 안전한 추석 명절을 대비해 “추석 명절 대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