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남동문화재단-만수노인문화센터, 어르신 문화예술 참여 업무협약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22 [10:19]

남동문화재단-만수노인문화센터, 어르신 문화예술 참여 업무협약

JK뉴스 | 입력 : 2024/08/22 [10:19]

▲ 남동문화재단-만수노인문화센터, 어르신 문화예술 참여 업무협약


[JK뉴스=JK뉴스] 인천 남동문화재단과 만수노인문화센터는 최근 지역 내 어르신들의 지속가능한 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남동구 노인들의 문화예술교육 사업 참여 확대와 적극적인 지원으로 노인들의 건강한 문화환경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노인 문화예술 참여 협력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활성화 협력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남동문화재단 김재열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노인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교육 지원을 다양하게 확대하는 기획들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만수노인문화센터 최부선 센터장은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활발한 문화예술 교육 및 체험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인생을 음식과 엮어 자서전을 만드는 ‘이 나이 먹도록’과 인생의 감사함을 시로 써 내려가는 ‘나도 시작이 있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만수노인문화센터에서 운영한다.

모집은 20일부터 시작되며 남동구에 거주 중인 60세 이상 노인들은 만수노인문화센터에 회원을 등록한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남동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