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논산시, 건설공사 입찰단계 건설업 등록기준 실태조사 설명회 개최

건실한 건설사업자의 수주기회 확대 및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기대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21 [10:23]

논산시, 건설공사 입찰단계 건설업 등록기준 실태조사 설명회 개최

건실한 건설사업자의 수주기회 확대 및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기대
JK뉴스 | 입력 : 2024/08/21 [10:23]

▲ 건설공사 입찰단계 건설업 등록기준 실태조사 설명회 개최


[JK뉴스=JK뉴스] 논산시가 지난 20일 논산문화원에서 ‘논산시 건설공사 입찰단계 건설업 등록기준 실태조사 설명회’를 개최했다.

‘건설공사 입찰단계 건설업 등록기준 실태조사’는 시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 입찰에 참여한 업체 중 낙찰 1순위 업체에 대하여 건설업 등록기준 충족여부를 확인하고, 등록기준 미달 업체는 행정처분 및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등 부적격 업체를 사전에 차단하여 지속가능한 지역건설산업 발전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논산시는 지난 해 7월부터 위 제도를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충남도 전역으로 제도가 확대 시행됨에 따라 관내 건설사업자들에게 충분히 숙지를 시키고자 설명회를 마련했다.

관내 종합‧전문건설업체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교육은 최원규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청남도회 부장이 진행했으며, ▲실태조사 주요내용 ▲자본금, 기술자, 사무실 등 세부심사 기준 ▲ 건설업체 위반 사례 등을 소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입찰 수주만을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등 부적격 업체를 근절하고, 건실한 건설사업자의 수주기회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올바른 건설 문화를 확립하여 더욱 안전한 건설 환경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