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강원도교육청교육연수원,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2기 ‘감정일기 쓰기 ’프로그램 운영

“강릉시청 책문화센터 협력 연수”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20 [14:39]

강원도교육청교육연수원,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2기 ‘감정일기 쓰기 ’프로그램 운영

“강릉시청 책문화센터 협력 연수”
JK뉴스 | 입력 : 2024/08/20 [14:39]

▲ 강원도교육청교육연수원,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2기 ‘감정일기 쓰기 ’프로그램 운영


[JK뉴스=JK뉴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6급 공무원 대상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2기 연수의 일환으로, 감정일기 쓰기 수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은 강릉시청 책문화센터가 장소 대관과 강사비를 지원하고, 연수원이 감정일기책 출판비를 지원하여 지역자치단체 간 협력 연수로서 큰 의미를 지닌다.

조연주 작가와 함께하는 이번 감정일기 쓰기 수업에서는 연수생들이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고 분석하며, 정서적 안정과 자기 이해의 시간을 갖게 된다.

수업은 8월 20일부터 10월 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15시간 동안 운영되며, 작성된 감정일기는 책으로 출간돼 향후 성과나눔 발표회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주향숙 원장은 “강릉시청 책문화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의미 있는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연수생들이 이번 수업을 통해 자기 객관화를 할 수 있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상황 분석 및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