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포항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취약계층 의료돌봄 지원 본격화

이강덕 시장, “취약계층에 의료서비스 지원될 수 있도록 민관 유기적 협력”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20 [16:15]

포항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취약계층 의료돌봄 지원 본격화

이강덕 시장, “취약계층에 의료서비스 지원될 수 있도록 민관 유기적 협력”
JK뉴스 | 입력 : 2024/08/20 [16:15]

▲ 포항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취약계층 의료돌봄 지원 본격화


[JK뉴스=JK뉴스] 포항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 의사회, 내집에서의원,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북부지사,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취약계층 의료돌봄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는 지난 5월 보건복지부 주관 공모에 선정된 ‘노인 의료-돌봄통합지원 시범사업’의 핵심 서비스로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찾아가는 의료팀이 가정으로 방문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협약은 대구경북 최초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내집에서의원을 비롯해 각 기관들이 상호 협력해 방문 진료가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발굴 대상자에게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이들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에게는 본인 부담 기타비용(교통비)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돌봄서비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시점”이라며 “거동 불편 등의 사유로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의료서비스가 원활히 지원될 수 있도록 민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노인 의료-돌봄통합지원 시범사업’에 선정돼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주거환경 개선 돌봄 ▲병원안심동행서비스, 긴급돌봄, 이동지원 등 일상생활 지원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단위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