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주시,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판로지원 총력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 보호‧육성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19 [16:33]

청주시,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판로지원 총력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 보호‧육성
JK뉴스 | 입력 : 2024/08/19 [16:33]

▲ 청주시청


[JK뉴스=JK뉴스] 청주시가 2024년 공공분야 판로지원 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지역상품 우선구매 시책은 시 산하 전 부서, 출자・출연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지역상품 구매실적이 94.7%(관내에 제품이 없는 경우 제외)에 이르고 있다.

청주시 조달등록기업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은 참여한 10개사가 2024년 상반기 공공분야에서 57건, 110억 계약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조달 등록을 원하는 초기 중소기업을 위한 ‘조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지원사업’에 10개사, 입찰 컨설팅과 함께 입찰정보를 제공하는 ‘기업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지원사업’에 11개사, ‘킨텍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청주시 전시관 설치’에 15개사를 지원했다.

지난 8월 14일에는 공공 건축공사와 관련하여 설계단계부터 지역상품을 우선 반영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청주지역건축사회와 체결했다.

2024년 하반기에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 보호・육성하기 위해 중소기업 제품 공공분야 판로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우선 조달등록기업 첫걸음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을 연중 추진한다.

신청자격은 청주시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신청분야는 △조달청 MAS(다수공급자계약) 등록 제품으로 청주시와 계약 실적이 없는 경우 △청주시가 관외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어 자사제품으로 제안할 수 있는 경우 △기타 판로에 애로사항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다음으로 전문성 있는 컨설팅을 위하여 기업지원기관 협약을 통해 기업맞춤형 판로개척자문단을 운영한다.

판로개척자문단은 기업분석, 수요처 조사, 제품홍보 등을 참여기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수조달제품, 혁신조달제품, 테스트베드 신청제품 등은 청주시 우수기업 홍보책자(E-book포함)로 제작하여 타 자치단체, 관내 공공기관 및 대기업에 배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