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광주광역시 북구, 평생학습 종합 체험의 장 ‘북평-월데이클래스’ 운영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8월 프로그램 진행

김현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0:39]

광주광역시 북구, 평생학습 종합 체험의 장 ‘북평-월데이클래스’ 운영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8월 프로그램 진행
김현정 기자 | 입력 : 2024/08/19 [10:39]

▲ 북구, 평생학습 종합 체험의 장 ‘북평-월데이클래스’ 운영


[JK뉴스=김현정 기자] 광주시 북구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평생학습 종합 체험의 장 ‘북평-월데이클래스’ 8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북평-월데이클래스는 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평생학습 정책에 대한 지역민 관심을 유도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평생학습 종합 체험의 장으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북구 지역 곳곳에서 열린다.

이번 달 프로그램은 영화로운 고전 생활, 짐볼 활용 댄스 난타 교실, 나의 삶의 대본 쓰기, 밀키트 만들기, 나만의 드립백 커피 만들기, 보컬 연습, 그림책으로 떠나는 부모 자녀 소통·공감 여행, 쇼핑몰 만들고 상품 올리기 등 주민 삶에 유익한 ‘46개 평생학습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학습장소는 요가원·카페·공방 등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 평생학습관, 생활문화센터, 행정복지센터 등 강좌별 주제에 맞는 장소에서 각각 계획된 시간에 진행된다.

북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북평-월데이클래스 강좌 수강 신청은 북구 평생학습관 누리집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하여 오는 23일까지 원하는 강좌 강사에게 선착순 전화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인권교육과에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도움 되는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가 준비된 북평 월데이클래스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체감형 평생학습 시책을 적극 발굴·시행해 구민 모두가 누리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평-월데이클래스는 오는 9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