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괴산군, 결핵없는 청정괴산을 위해 찾아가는 노인 결핵검진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19 [08:13]

괴산군, 결핵없는 청정괴산을 위해 찾아가는 노인 결핵검진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08/19 [08:13]

▲ 괴산군, 결핵없는 청정괴산을 위해 찾아가는 노인 결핵검진 실시


[JK뉴스=JK뉴스] 충북 괴산군은 `결핵없는 청정괴산'을 위해 19일부터 22일까지 65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충북지부와 연계해 이동식 장비를 가지고 진행되며, 경로당, 보훈회관, 주간보호센터 등 16개소를 방문해 검진할 예정이다.

9월 중에는 괴산군 노인복지관 어게인 청춘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 21개소 400여 명에 대한 결핵검진을 할 예정이다.

군은 흉부 X-ray 촬영 후 실시간 영상판독으로 발견되는 결핵 유소견자에 대해서는 객담검사를 추가 실시하고, 검사 결과 결핵일 경우에는 괴산군보건소에서 치료관리 할 계획이다.

결핵은 제2급 감염병으로 기침, 재채기 등 공기 중으로 감염되며 면역력이 약해진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쉽게 발생하고 조기에 발견하기 어려워 예방이 중요하다.

결핵 예방을 위해서는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검진 실시 ▲65세 이상 매년 1회 결핵검진 실시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기 등 예방 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윤태곤 보건소장은“결핵에 취약한 어르신들에 대해 이번 이동검진으로 결핵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 결핵없는 청정괴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