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산시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 사회성발달프로그램 ‘소통하는 파워브레인’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16 [15:52]

서산시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 사회성발달프로그램 ‘소통하는 파워브레인’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8/16 [15:52]

▲ 2024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 사회성발달프로그램 ‘소통하는 파워브레인’


[JK뉴스=JK뉴스] 서산시가족센터는 8월 5일 부터 14일까지 센터 동아리실에서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소통하는 파워브레인’을 6회기 운영했다.

다문화가족 자녀가 일상에서 만나는 차별을 극복하고 정체성 확립 및 또래 간 소통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사회성 발달프로그램으로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이었다.

팀별 놀이와 건전한 경쟁을 통해 집중력과 감정조절력, 협동심을 발휘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뇌 훈련 및 자발성 촉진을 위한 사회적 경험을 쌓은 시간이 됐다.

그리고 또래 간 소통과 상호작용으로 자발적 참여와 배려가 눈에 띄게 발달했으며, 학교와 가정에서 당당하고 건강한 또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

참여 학생 정◯빈(남/초6)은 “여름방학 오전 시간을 집에서만 보낼 뻔했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이 금방 지나갔다.”, 부모 최◯미씨(예천동)는 “산만했던 아들이 규칙을 따르고 자발적으로 놀이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어준 서산시가족센터에 너무 감사하다.”라고 표현했다.

류순희 센터장은 “외부활동 없이 집에서만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는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자녀들을 위해 방학 동안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을 운영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 앞으로도 보다 유익하고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