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곽인혜 강북구의원, 롯데캐슬 아파트 앞 도로 난간 설치 요청 민원현장 방문

교통행정과 과장‧팀장 및 주민들과 함께 현장 방문하여 점검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6:33]

곽인혜 강북구의원, 롯데캐슬 아파트 앞 도로 난간 설치 요청 민원현장 방문

교통행정과 과장‧팀장 및 주민들과 함께 현장 방문하여 점검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08/14 [16:33]

▲ 곽인혜 강북구의원, 롯데캐슬 아파트 앞 도로 난간 설치 요청 민원현장 방문


[JK뉴스=김영남 기자] 곽인혜 강북구 의원은 지난 14일 송중동 롯데캐슬 상가 도로변을 찾아 롯데캐슬 아파트 앞 도로 난간대 설치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 점검을 펼첬다.

현장 점검에는 곽 의원을 비롯해 강북구청 교통행정과 과장과 팀장, 통장님 등 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주민들은 롯데캐슬 상가 앞과 효성해링턴 상가를 넘나드는 보행자들의 무단횡단 방지를 위한 도로 난간대 설치를 건의했다.

롯데캐슬 아파트와 효성해링턴 앞 도로는 양 방향 8차선에 이르지만 롯데캐슬 아파트 상가쪽 펜스 역할을 하는 화단의 샛길로 무단횡단이 빈번하게 이루어져 교통사고의 위험성 경고가 높았던 곳이다. 또한 횡단보도 설치 간격이 매우 넓어 횡단보도 설치 민원이 빈번히 발생했던 지역이다.

이에 강북구청 교통행정과 관계자는 "도로 난간 설치 혹은 중앙분리대 설치를 빠르게 확인하고, 횡단보도 건의 경우 경찰서의 심사, 권한이므로 빠르게 보고서를 보내고 주민들의 불편함이 줄어들도록 강력히 말하겠다."고 말했다.

곽인혜 의원은 "롯데캐슬 앞 도로 난간(분리대)설치는 매우 시급한 상황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어제도 무단횡단 건으로 사고가 날 뻔했음을 확실히 인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더욱 더 꼼꼼하게 살피겠다. 빠른 설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