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새로운 공직문화… 안산시 공무원 '웃(으며) 소(통하는)' 만남 행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9 [09:23]

새로운 공직문화… 안산시 공무원 '웃(으며) 소(통하는)' 만남 행사

JK 뉴스 | 입력 : 2024/03/29 [09:23]

▲ 새로운 공직문화… 안산시 공무원‘웃(으며) 소(통하는)’만남 행사


[JK뉴스=JK 뉴스] 안산시는 지난 28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교육국 직원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편안하고 가족 같은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우리는 원팀(One Team), 안산 웃(으며)소(통하는) 만남의 시간’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악성 민원, 업무량 과다 등으로 공직 내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하고 있어, 안산시는 사전 예방과 새로운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특히 기존의 하향식(탑다운) 방식의 월례 조회를 탈피, 직원 모두가 원팀(One Team)이 되어, 시정철학 및 실·국별 현안을 함께 공유하고 따듯한 시정을 펼친다는 방침을 정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직원 간 따뜻한 소통으로 신입 공무원이 직장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일관성 있는 시정을 추진함으로써 안산 내 모든 공직자가 함께 편안한 환경 속에서 일할 수 있도록 선진 직장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지난해부터 출근하고 싶은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출퇴근 시간에 직원 신청곡을 청내에 방송해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심리상담이 필요한 직원 대상으로 직원심리상담 제공 및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스트레스 해소 및 재충전 기회 제공을 위해 ▲소통 멘토링 교육 ▲감성UP 힐링UP 교육 ▲창의·인문학 교육 등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