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 여름 캠프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13 [10:20]

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 여름 캠프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8/13 [10:20]

▲ 예술영재교육원 여름 캠프(미술영재캠프)


[JK뉴스=JK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예술영재교육원 초등미술 영재 교육 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초등음악 영재 교육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 캠프를 실시했다.

학생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깨우고, 협동성과 지도력을 키우기 위해 개최된 이번 여름 캠프는 제주학생문화원 및 제주도 일대 예술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운영됐다.

미술 영재 캠프에 참석한 학생들(37명)은 7일 탐나라공화국(제주시 한림읍)을 방문하여 창의적인 디자인 구성 및 재료 탐색, 한지 공예작품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특히, 탐나라공화국 대표 강우현 작가와의 만남은 학생들에게 예술적 상상력을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 8일 방문한 바다쓰기(제주시 애월읍)에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새활용의 개념과 방법을 알아보고 폐목재를 활용한 액자 만들기 체험을 통해 생태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음악 영재 캠프에 참석한 학생들(16명)은 10일 제주국제관악제를 관람하여 각기 다른 악기의 멜로디가 하모니를 이뤄가는 모습을 감상했다. 11일은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물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제주 걸궁으로 신나게 놀게마씀’ 공연을 직접 관람하고 참여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제주학생문화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예술적 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창의성과 인성 계발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