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금산군보건소, 성인 비만 아웃 교실 참가자 모집

보건소 방문해 체질량 지수 등 확인 후 신청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13 [10:04]

금산군보건소, 성인 비만 아웃 교실 참가자 모집

보건소 방문해 체질량 지수 등 확인 후 신청
JK뉴스 | 입력 : 2024/08/13 [10:04]

▲ 성인 비만 아웃 교실 참가자 모집 홍보물


[JK뉴스=JK뉴스] 금산군보건소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비만 관리를 위한 성인 비만 아웃 교실 참가자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질량지수(BMI) 25이거나 복부비만(허리둘레 남자 90cm, 여자 85cm 이상)인 군민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오는 26일부터 8주간 주 3회 과정으로 보건소 및 관내 체육시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직장 생활로 운동을 하지 못했던 군민을 위해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활동은 에너지 섭취 과잉 및 신체활동 부족 등을 조절하기 위한 고강도의 유산소 운동인 스피닝 운동과 식단 관리를 위한 영양상담 등 통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비만은 제2형 당뇨병, 고지혈증, 관상동맥질환, 고혈압, 암 등 대사적 이상에 의한 질환과 골관절염, 허리통증, 수면 무호흡증 등 과도한 체중에 의한 질환을 동반할 위험이 높다.

프로그램 접수는 보건소 방문해 체질량지수 및 인바디를 측정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성인 비만 아웃 교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삶을 사는 데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며 “비만 탈출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