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성동구 내 노인복지관 순환 셔틀버스로 어르신 이동편의 높인다

노인복지관, 성동구청, 보건소 등 주요거점 경유하는 순환셔틀버스 운영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9 [08:26]

성동구 내 노인복지관 순환 셔틀버스로 어르신 이동편의 높인다

노인복지관, 성동구청, 보건소 등 주요거점 경유하는 순환셔틀버스 운영
JK 뉴스 | 입력 : 2024/03/29 [08:26]

▲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


[JK뉴스=JK 뉴스] 서울 성동구는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이 자주 이용하는 복지·문화시설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오는 4월부터 순환셔틀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동구는 시립노인복지관 1개소, 구립노인복지관 5개소, 분소 1개소를 포함하여 총 7개 노인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수요와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관내 권역별로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순환 셔틀버스 운행을 통해 성동구 내 시립 및 구립 노인복지관, 관공서, 지하철역 등 주요 거점지역을 경유하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셔틀버스는 왕십리·도선동 방향과 성수동·송정동 방향 2개 코스로 나누어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2회(오전, 오후) 운영된다. 복지관 행사 등에 따라 운영 일정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공지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차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관의 확충과 내실 있는 운영에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특히 최근 건립된 용답동 노인복지관과 송정동 노인복지관을 비롯하여 권역별로 확충되어 운영 중인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여가·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