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남해군 새마을운동 남해군지회,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추진

“무궁화 꽃향기 가득한 우리 마을 놀러 오세요∼”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8/12 [08:59]

남해군 새마을운동 남해군지회,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추진

“무궁화 꽃향기 가득한 우리 마을 놀러 오세요∼”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8/12 [08:59]

▲ 새마을운동 남해군지회,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추진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새마을운동 남해군지회는 지난 8일, 창선면 부윤2리 ‘구도생생 공동체마을’에서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을 추진했다.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는 경상남도새마을회(회장 윤원섭)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매년 18개 시범마을을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날 무궁화 심기 활동에는 부윤2리 새마을지도자와 마을주민, 창선면 새마을 임원진 등 15명이 참석했다.

더운 낮 시간을 피해 새벽 6시부터 꽃나무 심기작업을 시작해 120주의 무궁화를 심었다.

부윤2리 구도생생마을공동체는 마을단위 특화개발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농어촌 생활개선과 지역민 소득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체험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박주선 회장은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많이 찾는 부윤2리 마을공동체에 강인한 우리나라 꽃 무궁화를 심게 되어 더 의미가 있다”며 “많은 분들이 어촌마을 체험도 하고, 무궁화 꽃향기 맡으며 나라사랑하는 마음도 가득 담아 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